Thirty seconds

 

안녕하세요. 30seconds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브랜딩 법칙에 관한 네 번째 연재물입니다.소셜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자체의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D

 

 

 

무엇을 공유할 지 정하는 방법


Social Media Branding Rule #5: Decide What to Share image decisions 300x300


회사나 개인을 브랜딩할 때 어떤 종류의 게시물을 공유할지 고민해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반대로 어떤 것들은 공유되면 안 되는지에 대해 파악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요즈음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는 그날 그날 내가 먹은 음식을 뽐내는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이 소셜 미디어의 참된 기능은 아니죠! 물론 음식이 어떤 이들에겐 팔로우할 중요한 요소일 수도 있죠. 그러나, 더 많은 이들을 위해 시시껄렁한 사적인 얘기 없이도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진짜사람처럼 진실된 소통을 통해 이뤄낼 수 있습니다. 굳이 사생활을 시시콜콜 드러내지 않고도 말이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만한 컨텐츠의 유형들

 

 

1. 질문 던지기

 

What's That??

이미지 출처 : http://www.freeimages.com/

 

 

질문을 하는 것은 브랜드 소셜 계정의 관여도를 높이는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이 게시물을 좋아한다 하더라도, 직접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 통해 더 많은 리액션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만한 주제로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받은 답변들을 훗날 컨텐츠로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2. 유용한 정보 제공하기

 

유용한 비즈니스 정보나 뉴스를 공유하는 것은 팔로워들이 브랜드를 전문적인 권위가로 보게끔 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당신을 전문가로 여기기 시작하면, 쉽게 팔로우를 끊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그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 뭔지 훤히 알게 되기 쉬울 것입니다. 굳이 리서치 없이도 말이죠.

 

 

 

 

3. 영감 주기

 

Light Bulb 2

이미지 출처 : http://www.freeimages.com/

 

 

많은 이들은 소셜 미디어를 일상에서 벗어나 영감을 얻기 위한 공간으로 이용합니다. 브랜드가 어떤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영감을 주는 인용구는 브랜드의 일상적인 컨텐츠 속에 녹아 들어 있을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영감을 얻는 장소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브랜드의 핵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이미지와 영상

 

이미지와 영상은 보통 텍스트만 있는 컨텐츠들보다 더 많은 반응을 얻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타임라인 상에서 더 눈에 띄고 독자들에게 소화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텍스트 컨텐츠들 사이에 다채로운 컨텐츠들을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5. 자체 컨텐츠


자체 블로그와 프로모션의 링크들을 때때로 공유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물론 과도하게 많이 하는 것은 지양해야겠지요. 몇몇 팔로워들은 당신의 브랜드의 블로그 구독이나 메일 수신을 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기에 브랜드가 제공하는 것들을 소셜 채널을 통해 새로이 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안될 컨텐츠의 유형들

 

 

1. 끊임없는 프로모션

 

많은 이들은 할인행사를 좋아하고, 또 팔로워로서 무언가 특별한 걸 제공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정말 끊임없이 영업 당하는 느낌을 받는 것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프로모션은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그들의 생활을 가치 있게 할 게시물을 택하세요. 이것이 훗날 브랜드를 궁극적으로 형성해나가고 충성 고객층을 만드는 데에 일조할 것입니다.

 

 

 

 

2. 소비자 분쟁


몇몇의 예외가 있긴 하겠지만, 당신의 브랜드의 더러운 면을 공공연하게 드러내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말도 안 되는 불만을 가진 고객을 공개하는 것 또는 페이지에 부적절한 게시물을 올리는 것 등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공격적인 댓글을 삭제하고 남길 건 남기세요. 브랜드의 명성은 항상 전문적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3. 연관 없는 논쟁이 될만한 견해


Paper Emotions - Hate

이미지 출처 : http://www.freeimages.com/



정치적 견해를 굳이 영글어가는 비즈니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할 필요가 있을까요? 정치색은 절대로 드러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당신의 브랜드가 논쟁적인 성격을 띠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출처 : http://www.business2community.com/social-media/social-media-branding-rule-5-decide-share-0938908#!blI1Mx